머신러닝의 비지도 학습과 K-Means에 대해서 학습하였다. 비지도학습데이터의 '유사성'을 기반으로 레이블링해서 답(y)를 지정하는 작업정답이 없는 문제이기 때문에 주관적인 판단이 개입된다.ex) 고객 특성에 따른 그룹화 (헤비 vs 일반)K-Means Clustering 이론1. K개의 군집 수 설정2. 임의의 중심점 선정3. 해당 중심점과 거리가 가까운 데이터를 그룹화4. 데이터 그룹의 무게중심으로 중심점 이동5. 중심점을 이동했기 때문에 다시 거리가 가까운 데이터 그룹화6. 위 3~5 과정을 계속 반복 위 그림에선 K 군집 수를 3으로 설정하였다. 장점일반적이고 적용하기 쉽다.단점거리 기반으로 가까움을 측정하기 때문에 차원이 많을 수록 정확도가 떨어진다.반복 횟수가 많을 수록 시간이 느려진다.몇 개..